디자인과 호텔 비즈니스의 교차점을 만들다
복잡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는 다양한 나라의 문화가 공존된 특유의 정체성을 구축했다. 타이베이에 위치한 ‘Play Design Hotel’은 동시대 로컬 디자인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디자인과 호텔 산업의 교차점을 만들어낸 흥미로운 공간이다. ‘Play Design Hotel’은 디자인 출판 업계 실무자들에 의해 운영된다. 기획부터 디자이너들이 큐레이터와 제작자가 되어 참여했고, 100% 대만 디자인으로만 구성해 여행자와 로컬 디자이너를 연결하는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Play Design Hotel’은 타이베이 구 도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채색 건물 5층에 위치한다. 디자인 스튜디오로 사용하는 리셉션과 내부에 비치된 소품, 어메니티, 가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숍,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된 5개의 독립 객실이 있다. 5개의 객실은 각기 다른 큐레이터가 공간 디자이너로 참여했다. 미래 공간에 대한 상상으로 만들어진 Future Lab, 대만 전통 공예와 천연 소재가 바탕된 MIT3.0, 제조 기술과 제품 창작의 본질을 관찰하는 Maker room, 대만 차를 콘셉으로한 Tea room 모두 이름처럼 확실한 색깔을 보여준다.
특히 Guest Selection Room은 물리적인 디자인 경험을 극대화한 공간으로, 예약자가 방문 전부터 자신의 방을 디자인하듯 공간의 레이아웃과 제품, 가구 등을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머무는 동안은 이곳이 위치한 Datong 지역이 또 다른 재미가 된다. 일러스트레이터 ‘Naho’가 디자인한 가이드맵은 디자인, 문화, 음식 등 지역의 의미있는 장소들을 사려깊게 연결했다. 복잡한 계획 없이 여행자는 이곳에 머무는 것만으로 의미있는 로컬 여행을 즐겨볼 수 있다.
Designed by Play Design Hotel
Photo by Aska Chi